게임방/Decktop

[리뷰] 디씨 유니버스 온라인 (DC Universe Online)

오박 2014. 10. 28. 02:56

아마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으로 대표되는 DC코믹스에 대해서 모르는 분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마블과 함께 미국 코믹계의 양대산맥으로 미묘하게 마블코믹스의 히어로들과 비교되곤 한다.

 

사실 양쪽에 워낙에 히어로와 빌런이 많은지라 고의든 고의가 아니든 겹칠 수 밖에 없는게 운명 아닐까 한다.

 

각설하고, DC코믹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DC Universe Online이란 게임이 있다.

 

 

최근의 MMO 동향에 맞게 기본으로 무료 플레이에 부분 유료화를 채택하고 있는 게임으로,

특징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DC히어로(슈퍼맨이나 배트맨, 혹은 조커?)의 능력과 형태를 가진 히어로나 빌런을 만들거나,

아예 다른 형태의 히어로를 창조할 수 있다(하지만 기술 기반은 DC코믹스의 그것에 따른다)

  

 

 

물론 미국게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외형은 양키 센스에 기반하는 고로, 취향을 심하게 탄다는 단점이 있다.

 

조작은 World of Warcraft나 Dungeon & Dragons Online 처럼 약간의 액션을 가미한 TPS방식이고, 고속이동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이건 지금은 너무 흔한 비행 뿐만 아니라, 플래쉬처럼 벽을 타고 올라갈 수도 있고, 캣우먼 처럼 아크로바틱으로 타고 오르는 등 조금 독특하지만 사실 좀 뻔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했다. 사실 플래쉬나 아크로바틱은 익숙하지기 전엔 벽 타다가 화나는 경우도 있다.

 

 

 

 

사실 요즘처럼 게임이 하루에도 수십개씩 나오는 상황에서 이 게임의 내세울 거리라곤 DC코믹 기반의 스토리라인과 커스터마이징 뿐이 아닌가 싶긴 한데 이게 또 DC코믹 팬들에겐 먹힐 수도 있는 부분이라 내세울게 없다고 하기엔 좀 그렇다.

 

나도 좀 하다가 이것저것 손대고 있는 게임이 많아서 거의 방치하다시피 하긴 했지만

플레이 타임의 대부분을 캐릭터 외형 꾸미기에 다 쓴것 같다.

 

 

 

 

<컨셉은 진홍의 마녀...크크킄ㅋ킄ㅋ킄 선이 보인다 (미침)>

 

 

스킬이야 뭐... 한국에는 관련된 큰 커뮤니티가 없는 것 같긴한데, 기본적으로 딜, 탱, 서포트, 힐 등 기본적인 MMO의 틀을 따라 가기 때문에 어려울 것은 없겠지만, 사실 스킬보다는 파워던가? 캐릭터 자체의 성능쪽이 더 복잡하다. 어떤 무기스킬을 언락 할 것인가부터 해서, 스킬의 콤보라던가... 이 게임은 콤보 개념이 있다!! 뭐 개인적으론 그냥 양념과 같은 존재이긴 하지만 뽀대 나니까 뭐...

 

 

 

생각해보니 이 게임은 CoH(City of Heroes)와 굉장히 닮아 있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스킬라인과 스킬 이펙트에 신경쓴 모습하며,

한국에서 장사가 잘 안되는 것 까지도................

 

DC팬이 많으면 좋겠지만 의외로 한국에 DC코믹스 팬은 별로 없는 듯 하다. 슈퍼맨이나 배트맨 혹은 조커 팬이라면 모를까...

일단 다크나이트에서 베인이 DC 코믹스의 베인처럼 파워풀한 인상이 아니라는 것도 좀 불만이고

 

이 게임은 지금 Steam에서 절찬리에 서비스 중이니 관심있는 분은 아무 부담없이 설치해서 플레이 하면 되겠지만, 초보존에서 조차 상대진영의 PK가 성행하니 스트레스는 받지 않도록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