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실/정보2010. 10. 14. 19:07

자세한건 나도 모르고 간단하게 2300부터 105 정도까지 비교를 하자면

제일 낮은 등급인 2300은 소라와 변속시스템이

2300 -> 소라 : 8단에서 9단        
소라 -> 티아 : 변속방식 변경        
티아 -> 105 : 9단에서 10단 

105 -> 울테 -> 듀라 : 그 이후부턴 무게나 내구성, 변속감 등등

울테랑 듀라는 그렇게 차이를 못 느낀다고 함.

신형 105는 브레이크 케이블이 스램처럼 바테잎 안쪽으로 들어가서 깔끔하게 정리된다.

보통 프레임은 비싼건데 구동계가 등급이 조금 딸리는 경우엔 구동계 업글을 하기 마련인데,

티아에서 10단으로 넘어갈 때는 컨트롤레버, 스프라켓, 뒷드레일러, 체인만 바꾸면 된다는데...

일단 컨트롤레버가 제일 비싸지 않나? 그리고 크랭크, 체인링, 앞드 말곤 다 바꾸는 셈이니

울테나 티아는 컨트롤레버가 40만원이 넘고 드레일러나 스프라켓만 해도 15만원돈이니....흐으응...

2300은 8단 시절 소라랑 거의 똑같다니, 가격차가 적지 않는 이상은 2300이 나을듯




결론 1. 돈 없으면 닥치고 2300
결론 2. 난 드랍바를 잡고 변속하고 싶지만 돈이 많이 없다. 티아그라
결론 3. 10단 쓸래 105~듀라 까지 돈 꼴리오네는 개드립이고 돈 되는 한도에서 맘에 드는거 사면 될 간지

그래서 난 2300 *^^*
여튼 50만원 이내 구동계로 가야지

스램 구동계는 http://generalists.tistory.com/tag/Apex 여기에 잘 나와있네영 ㄲㄲ

Posted by 오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