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방/Decktop2014. 10. 29. 08:31

 

 

 

네더렐름이라는 회사는 아는가?

 

오락실 시대를 지나온 남자라면 모탈컴뱃(Mortal Combat)이라는 게임을 모르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려울 것이다.

 

 

 

그 유명한 모탈컴뱃이 제작사가 바로 네더렐름인데, 이 회사에서 DC의 세계를 대전 격투 게임으로 재현해 냈다.

 

이름하야 인저스티스 : 갓즈 어몽 어스 (Injustice : Gods among us). 직역하면 우리 사이의 신들 이다.

참고로 워너브라더스에서 모바일용으로도 출시했다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b.goog.injustice&hl=ko)

모바일과 데스크탑 각각 플레이하면 언락되는 요소가 있으니 같이 즐기면 재미가 두배

 

뭐 모탈 컴뱃 시리즈가 한두개 나온 것도 아니거니와, 이 시리즈가 나온지 20년은 족히 됐을테니 게임성에 대해서 논하는 것은 무의미하리라 본다.

 

스토리는 간단한데, 평행 우주에서 슈퍼맨의 여자친구인 루이스가 조커에 의해 살해당해서 슈퍼맨이 미쳐서 조커를 죽이고 세상이 미쳐버린 통에 슈퍼맨 VS 배트맨 세력으로 나뉘어서 싸우고 있는데, 이 세계에서는 조커가 존나 짱쎈 폭탄을 터트려버려서 이 세계의 히어로들이 평행 우주로 소환되어서 미친 슈퍼맨을 막는다는 이야기이다.

 

뭐 만화가 다 그렇듯 '왜?'라는 잘문만큼 소모적인 질문이 없지 않을까 한다.

 

왜냐하면 히어로는 정의를 위해 싸우니까 (병신)

 

그래도 이해가 안되는건 결국 조커가 모든 악의 원흉인 셈인데 희안하게 조커는 끝까지 살아남는 것 같다.

배트맨이란 남자 살인하지 않는 남자...

 

아마 2013년에 출시됐던 걸로 기억하는데,

(나는 스팀에서 50%인가 (오리진은 절대 하지 않는) 75%인가 할때 사서 재밌게 했었다.)

나름 최신 겜 답게 그래픽은 발군이다.

 

 

이정도면 비싸게 배트모빌 만들 필요 없이 3D로 만화를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여튼 그래픽 좋고, 액션 좋고 다 좋은데, 사실 모탈 컴뱃의 조작이 가볍지 않듯 이 게임도 조작이 조금 묵직하다.

 

킹오파나 스파를 생각하고 접근하면 익숙하지 않은 조작감에 쉽게 포기할 것 같은데,(버파가 좀 가까운듯)

그래도 나름 콤보 넣는 맛도 있고 주변 사물을 이용해서 전투를 하는 등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니

이런 류의 액션에 익숙해지는 건 어떨지?

 

다만 불만인건 키가 너무 많아서 6키 조이스틱으로는 키 매핑을 다 할 수 없다는 것이다. 7키인가 8키 쯤 됐던듯...

 

 

 

멀티도 지원하는데 요즘은 한국 사람은 잘 안할 것 같고 해외파 무장들과 결투를 벌일 수 있을 것 같다

 

 

 

 

마블은 마블 vs 캡콤 이후로 대전 격투 게임이 나오질 않는 것 같은데,

 

이 참에 마블 vs DC해서 나오면 어떨까 싶기도 하다.

 

물론 캡콤과 모탈컴뱃의 간극을 어떻게 채울지는 전혀 짐작도 안가지만 ㅎㅎ

 

그냥 네더렐름에서 다 출시하면 좋을듯.


Posted by 오박